MY MENU

추천사례

제목

남녀노소 누구나 걱정하는 라돈!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.08.19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383
내용

  


오늘은 작년 한창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우리가 걱정하는 라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!

작년 5월, 대* 침대에서 라돈이 검출되어 난리가 났었죠. 음이온이 나온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였고 또 유명브랜드라 모든 이들의 공분을 샀더랬죠. 대*침대에서 라돈이 나오게 된 이유는 음이온을 방출하기 위해 썼던 파우더(물질)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하죠. 자연 상태 방사선 최대치의 30배에 달하는 라돈이 검출되어 폐기처분을 위해 수거하였지만 아직도 보상책이 나오지 않아 피해자들은 싸우고 있죠. 또 생리대에서도 라돈이 검출되었다고 해서 한바탕 난리가 나기도 했죠. 이 '라돈'으로 인해 대한민국이 떠들썩 했었습니다.

그럼 일단 라돈이 뭔지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봅시다.

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라돈은 폐암의 원인 중 하나인데 우리가 사는 집 주변에서 노출될 수 있는 방사선을 내는 물질이다. 라고 하며 라돈 노출에 있어서 이 농도 이하가 인체에 위험하지 않다라는 노출 농도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. 인간이 자연 방사선(지표로부터의 라돈 기체, 음식/음료수, 지표나 건물의 감마선, 우주 방사선 등)으로부터 1년간 받는 방사능 노출량인 85% 중에서  50% 이상이 라돈의 비율로 추정됩니다.

저희도 라돈에 대한 문의전화를 많이 받았습니다. 제품에서 음이온이 발생한다고 하니 혹여나 대*침대처럼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거나 라돈이나 다른 유해한 성분이 방출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많으셨습니다. 주로 가정이나 사무실처럼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더 우려하셨죠. 그래서 자신있게 저희는 라돈이 방출되지 않는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라고 말씀드렸지만 검사받은 것은 없냐는 질문도 많았습니다. 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수치로 안심을 시켜드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판단에  작년 10월경,  라돈 검사를 받았습니다.

그 결과는...??



햇살처럼 난방기 라돈 시험 성적서










햇살처럼 난방기 라돈 시험 성적서



본 시험 성적서에 따르면 자사의 난방기 발열판으로 실행한 라돈 시험 결과, 햇살처럼 난방기 발열판에서 방출되는 라돈의 양은 24.3 Bq/㎥으로 실내공기질 권고기준인 148 Bq/㎥보다 현저히 낮게 나타난 것(기준치의 1/6 수준)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네이버 검색 결과, 실내 대기 중의 평균 라돈 농도는 39Bq/㎥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.(네이버 지식백과 출처) 고로 24.3Bq/㎥이란 수치는 실내 대기 중의 평균 농도보다도 낮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.

'햇살처럼 난방기'에서 원적외선과 음이온은 방출되지만 라돈 방출은 극히 소량이므로 마음 푹 놓고 사무실이나 침실, 자녀방 등에 설치하셔서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~!

이상 해싸리였습니다.

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